전성수 서초구청장, 신임 주한 프랑스대사 접견
전성수 서초구청장, 신임 주한 프랑스대사 접견
  • 전주영
  • 승인 2024.01.12 12:46
  • 댓글 0

서래마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교류 활발 기대
전성수 서초구청장(사진 우측)이 지난 11일 서초구청을 방문한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대사를 접견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지난 11일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필립 베르투(Philippe Bertoux) 주한 프랑스대사가 접견했다.

전 구청장과 베르투 대사는 그간 서래마을을 중심으로 서초구와 프랑스가 문화교류를 활발히 해 온 것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의지를 다졌다.

서초구는 2011년 프랑스대사관 문화과와 문화예술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프랑코포니의 날 축제 지원 △한불음악축제 개최 △서래 글로벌빌리지센터 운영지원 등 프랑스인과 서초구민이 함께 어울리고, 불편함 없이 생활하도록 협력해 왔다.

또한 2016년에는 프랑스 파리15구와 MOU를 체결하며 대학생 교환학생 프로그램인 ‘스터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민간공연단을 파견하는 등 인적 교류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세드릭 투아롱(Cedric Toiron) 서울 프랑스학교장과 다니엘 리뇨(Daniel Rignault)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 협력담당관이 함께 참석해 서초구청 내 오케이민원센터 스마트 민원행정시스템을 견학하기도 했다.

전성수 구청장은 “한국 속 ‘작은 프랑스(Petit France)’라고 불리는 서래마을이 위치한 만큼 서초구와 프랑스의 관계는 한국의 그 어느 곳보다 가깝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초구를 징검다리로 한국과 프랑스가 더욱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