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겨울방학 과학 특강 ‘출동! G 과학수사대’ 운영
금천구, 겨울방학 과학 특강 ‘출동! G 과학수사대’ 운영
  • 신일영
  • 승인 2024.01.12 15:46
  • 댓글 0

과학수사기법 체험 통해 문제해결력ㆍ추리력 등 키워
학생들이 지문채취기법을 체험하고 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월10일부터 2월24일까지 과학교육 거점시설 ‘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 초등학생 겨울방학 특강 ‘G 과학수사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G 과학수사대’는 초등학생들이 어려워할 수 있는 과학원리를 범인을 잡는 과정을 배우면서 과학을 친근감 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6학년, 160여명을 대상으로 저학년(1학년~3학년) 4회, 고학년(4학년~6학년)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금천사이언스큐브’ 곳곳을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사건 현장으로 구성해 학생들은 이곳에서 ‘G 과학수사대’ 활동을 한다. 지문 감식, 혈흔 채취, 족적 채취 등의 과학적인 범죄 수사기법을 체험하며 문제해결력과 추리력을 기를 수 있다.

이외에도 ‘금천사이언스큐브’ 겨울방학 특강은 △AI(인공지능) 구름빵 만들기 △AI 로봇축구 대결 △코딩 파티 등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G 과학수사대’ 담당 직원은 “학생들이 호기심 넘치는 표정으로 이곳저곳을 탐색하며 탄탄한 스토리와 현실감 있게 재현된 공간에 대해 매우 흥미롭고 신기하게 생각했으며, 과학수사대를 꿈으로 정한 학생들도 생겼다”고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사이언스큐브 겨울방학 특강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창의적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