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시대위원회, '교육발전특구 시도 부단체장 정책협의회' 개최
지방시대위원회, '교육발전특구 시도 부단체장 정책협의회' 개최
  • 양대규
  • 승인 2024.01.14 20:40
  • 댓글 0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과 오석환 교육부 차관 및 교육특구 담당자와 시‧도부단체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가운데)과 오석환 교육부 차관 및 교육특구 담당자와 시‧도부단체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난 11일 서울 광화문에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과 오석환 교육부 차관, 시‧도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시‧도 부단체장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방시대위원회와 교육부는 지방이 주도하고, 지역 내 협력을 통한 교육혁신을 추진해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교육발전특구의 핵심 정책과제 및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의견을 청취했다.

교육발전특구는 지방시대 추진을 위한 ‘인재를 기르는 담대한 교육개혁’의 핵심 정책으로 지방정부, 교육청, 대학, 지역 기업,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 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취업,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모델이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은 “지방이 주도하는 교육개혁으로 지방정부와 교육청, 그리고 지역사회와 교육 현장의 관계자들이 지속 협력하여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