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구민만족도 조사 긍정적 평가 상승!
광진구, 구민만족도 조사 긍정적 평가 상승!
  • 전주영
  • 승인 2024.01.23 11:07
  • 댓글 0

구정운영 10명 중 6명 ‘잘하고 있다’, 소통도 과반이 ‘잘해’ 응답
광진구청 전경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민선8기 2년차 구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해 구민의 수요에 맞춤형 정책을 시행하고자 구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광진구민 10명 중 6명이 광진구가 ‘잘하고 있다’ 고 평가했다.

조사는 지난 해 11월~12월 사이, 광진구에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 대상으로 설문지를 활용한 대면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실시했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1%포인트다.

조사결과, 구정운영 평가에서 응답자의 61%가 ‘잘하고 있다’ 라고 응답했으며 ‘못하고 있다’ 는 3.4%에 불과했다. 지난 해와 비교해 올해 긍정적 평가는 20.2%포인트 증가하고 ‘보통이다’는 20.8%포인트 감소했는데 그간 평가를 유보하던 구민들이 구정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보여졌다.

구민과 소통을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과반이 넘는 54.2%가 ‘잘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는 지난 해 대비 19.2%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가장 만족하는 사업분야는 △안전 분야 △공원녹지 분야 △복지 분야 △보건의료․건강 분야 △민원행정서비스 분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향후 민선8기 정책방향도 조사했다. △풍부한 일자리와 지역경제 여건 △도시개발 균형발전 △안전한 도시환경 등 순으로 구의 나아갈 길을 제시해 주었다.

아울러, 지난 해 추진한 주요 사업 중 우수사업을 선정한 결과, 청년‧직장인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이 1위에 꼽혔다. 아차산 어울림 정원과 교통체계 개선,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센터 등이 뒤를 이었다. 구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업들이 대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조사로 구정에 대한 구민들의 인식과 생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의견과 생각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을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