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가정용 분리수거함 보급
동작구, 가정용 분리수거함 보급
  • 전주영
  • 승인 2024.01.23 18:17
  • 댓글 0

가정용 분리수거함 1500개 시범 제작‧배부… 향후 소규모 시설 등으로 보급 확대
동작구가 보급하는 가정용 분리수거함 사진.jpg
동작구가 보급하는 가정용 분리수거함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주민의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돕고자 ‘가정용 분리수거함’을 시범 제작해 배부한다.

이번 사업은 가정에서부터 실천이 필요한 쓰레기 분리배출 인식을 개선하고 재활용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구는 이달 중 가정용 분리수거함 1500여 개를 동주민센터를 통하여 가구에 보급한다.

분리수거함은 36ℓ 규격의 환경친화적 폐비닐 재생원단을 사용한 방수 소재로 제작되며, △종이류 △플라스틱, 캔, 병 △비닐류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주민들이 재활용 방법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쓰레기 배출 요령 등을 담은 안내문도 함께 배부해,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인다.

아울러, 구는 재활용 분리수거대 미설치 가정 및 소규모 시설 등 분리수거함이 필요한 곳을 선정해 보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구는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일반종량제용 스마트 수거함을 11곳에 도입하고 유동인구 밀집지역 15곳에 재활용 쓰레기통을 설치했다.

올해는 동별 클린기동대를 배치하여 365일 빈틈없는 청소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