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 서공협 회장 취임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 서공협 회장 취임
  • 양대규
  • 승인 2024.01.29 16:59
  • 댓글 0

지난 25일 제1회 정기총회 개최...지방공기업 경영 혁신 다짐
[크기변환]사진자료1[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 서공협 회장으로 취임]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가운데)이 지난 25일 서울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은 지난 25일 서울시 24개 자치구공단 이사장협의회(서공협) 회장으로 선출되어 제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종로구 HW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총회는 김상호 서울특별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성기욱 이사장(용산공단), 사무총장 천범룡 이사장(관악공단) 등 21개 자치구 공단 이사장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소통을 통한 상호발전을 약속하고, 재무 건전성 강화와 신규 사업, 운영 개선을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행정안전부와 서울시에 실무적인 제안 의제를 발굴하는 등 지방공기업으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경영 혁신을 이뤄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서울특별시 자치구 공단 홍보대사로 가수 홍서범 씨가 위촉됐다. 앞으로 자치구 공단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에 적극 참여 할 예정이다.

김상호 서공협 신임 회장은 “서울 자치구 공단은 지역사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협의회와 함께 공단 간 결속을 통해 내실 있는 조직으로 상호 발전을 이끌어 공존공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