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공단,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동작공단,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전주영
  • 승인 2024.01.30 15:40
  • 댓글 0

재난발생 시 핵심업무 지속 위한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의 우수성 인정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및 '비즈니스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우)이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BCMS)를 갖춘 기업을 심사 인증하는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각종 재난 발생 시에도 공단의 핵심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사업연속성 확보와 복구계획을 수립함으로서 이를 실행, 운영, 감시, 검토, 유지관리 및 개선하는 시스템을 구축 및 평가받고 그 결과를 토대로 행정안전부 장관이 인증서를 발행하는 제도이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부서별 TF팀을 구성해 예측 불가한 재난 발생시 초동대응 및 확산 방지, 복구활동 등 체계적인 조치를 실시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고 정상 업무로의 신속히 복귀하는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BCMS)를 갖췄다.

또한,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BCMS)는 지난해 11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비즈니스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ISO 22301)'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 김진우 이사장은 “지속적으로 BCMS의 유지 개선을 위해 매년 내부심사와 모의훈련, 경영검토 등을 실시할 방침이며, 비상시에도 공공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시설관리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