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랑창업지원센터’, 더 똑똑하게 짓는다!
중랑구 ‘중랑창업지원센터’, 더 똑똑하게 짓는다!
  • 신일영
  • 승인 2024.01.31 09:34
  • 댓글 0

2025년 착공, 내부 시설 및 운영 사업 관련 기업 의견 조사
중랑창업지원센터 조감도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창업지원센터의 본격적인 청사진을 그리기에 앞서, 세부 시설과 사업 운영 방향 등에 대한 기업들의 의견 청취에 나섰다.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중랑구에서 창업하는 기업의 활동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이다. 센터는 신내동 195-1일대에 연면적 1만5926.90㎡ 규모로 조성되며, 2025년에 착공 예정이다.

구는 이를 위해 서울주택도시공사(SH)와 함께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의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상 1층과 2층에는 창업지원시설이, 지상 3층부터 12층까지는 창업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는 일자리 연계형 지원 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 기업 대상 의견 조사는 실제 기업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센터 1층과 2층에 들어설 창업지원시설을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설로 조성하고, 더욱 효율적인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취지다.

조사 기간은 2월16일까지며, 중랑구청 누리집(홈페이지)이나 공식 SNS에 게재된 QR코드를 스캔해 참여할 수 있다. 업종을 불문하고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거나, 예비창업가라면 누구나 의견을 낼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 사업을 설계하는 데 적극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창업지원시설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중랑구 창업 지원 정책의 컨트롤타워가 될 중랑창업지원센터 건립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다양한 지원책들도 발굴해 기업 유치와 기업 성장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