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훈호 강서구, 민선8기 새로운 BI 공개
진교훈호 강서구, 민선8기 새로운 BI 공개
  • 정칠석
  • 승인 2024.02.01 15:49
  • 댓글 0

밝은 미래 도시 이미지와 ‘함께, 균형, 혁신’ 핵심가치 담아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민선 8기 구정 슬로건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를 담은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BI는 친근한 캐릭터들의 여러 표정과 다채로운 컬러감이 인상적이다.

캐릭터들은 각각 즐거운, 기쁜, 놀라운 표정으로 강서구민의 다양한 얼굴을 담았고, 노랑, 초록, 빨강, 파랑은 강서구의 밝고 변화무쌍한 미래를 상징한다.

더하기와 곱하기가 합쳐진 듯한 눈꽃송이 모양의 심볼은 ‘함께하는’, ‘균형있는’, ‘혁신적인‘ 구정의 핵심가치를 표현함과 동시에 강서구의 꿈과 희망이 사방팔방으로 퍼져나가는 모습을 나타냈다.

구는 이번에 공개된 BI는 구정 슬로건인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와 함께 강서구가 추진하는 핵심가치를 형상화했다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개발된 BI는 강서누리집에 공개하고 각종 홍보물과 시설물에 사용해 대내외에 구정을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BI는 기본형 2종, 활용형 6종으로 구청 누리집(우리구 소개-강서구 소개)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새롭게 제작한 BI가 구민들에게 구정의 핵심가치를 친근하게 알리는 소통매체로써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57만 강서구민과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를 구현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