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 170명 채용
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 170명 채용
  • 전주영
  • 승인 2024.02.05 14:11
  • 댓글 0

안심할 수 있는 통학 환경 조성...구민 누구나 지원 가능
동작구가 학생, 학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 170명을 채용한다..jpg
동작구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 170명을 채용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학생, 학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통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 170명을 채용한다.

등하교 안전지원단은 교통사고, 범죄 등 각종 사고로부터 관내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등하교 시간대 횡단보도 신호 안내 및 차량 통제, 보행 인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구는 ‘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을 학부모 안전지원단(90명), 어린이 안전지킴이(70명), 교통안전지도사(10명) 등 세부적으로 나눠 모집한다.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만 65세 이상 어르신 등 신체 건강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사업별 접수기간 및 접수처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학부모 안전지원단은 오는 13일까지 대한민국 동작주식회사에서, 어린이 안전지킴이는 14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교통안전지도사는 15일까지 교통행정과에서 각각 접수하면 된다.

‘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 모집 관련 기타 사항은 동작구 누리집 ‘채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안전지원단은 등하교 시간대 2시간 내외로 근무하며 활동 시간에 따라 활동비 등을 받는다.

아울러 활동 시 착용할 안전 조끼, 장갑, 호루라기 등 안전 물품을 배부받고 이달 말 직무 교육 후 개학일에 맞춰 본격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관내 학교의 통학 안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학교 인근에 안전지원단을 탄력적으로 배치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처음 출범한 ‘동작구 등하교 안전지원단은’은 총 169명 선발됐으며 발대식을 비롯해 필수 직무 교육을 이수한 후 관내 학교 등하굣길 65곳 주변에 배치돼 활동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안전한 등하굣길이 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