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정서윤ㆍ노연우 의원,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점검
동대문구의회 정서윤ㆍ노연우 의원,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점검
  • 양대규
  • 승인 2024.02.06 06:00
  • 댓글 0

대학생 체험단 찾아 연수현황 확인 및 소통 시간 가져
동대문구의회 노연우ㆍ정서윤 의원(왼쪽 앞에서부터)이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현장을 찾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의회 정서윤 의원(답십리2, 장안1·2)과 노연우 의원(답십리2, 장안1·2)이 지난 1월 26일 겨울방학기간 동안 구에서 행정체험연수를 하고 있는 연수생들을 찾아가 연수현황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대문구에서는 관내 대학생들에게 구정 업무 체험 및 자기계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번 겨울방학 연수생은 총 66명으로 각 부서에 배치되어 현장체험 위주의 연수를 받고 있다.

현장방문은 ▲도시계획과 ▲치수과 ▲경제진흥과(서울한방진흥센터)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동대문구민체육센터) 순으로 진행됐으며, 연수생들의 담당업무 및 연수현황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두 의원은 “연수생들의 전공 및 관심분야에 맞는 능동적인 업무 참여 기회가 제공 될 수 있어야 한다”며 “남은 기간 연수생들이 내실 있는 구정 업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한편 정서윤 의원은 현장점검 결과와 연수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제32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사업 개선점을 제안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사업참여 대상자를 ‘대학 비진학 청년, 휴학생, 졸업생’ 등으로 확대 ▲홍보 강화 ▲사업의 취지와 방향성에 대한 명확한 정보전달 ▲공공행정과 공적 업무의 가치에 대한 체험과 교육 ▲참여자의 적성과 재능을 반영한 부서 배치 ▲정책연구의 날 적극 활용이었다.

마지막으로 정서윤 의원은 “현재 구청 관계자분들이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지만, 해당 사업은 사업명에 맞게 공공행정과 공적 업무의 가치에 대한 체험 및 교육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