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펼쳐
광진구의회,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펼쳐
  • 전주영
  • 승인 2024.02.07 13:18
  • 댓글 0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및 구매 물품은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해 이웃사랑 실천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 사진 가운데)가 지난 5일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았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가 지난 5일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장보기 행사’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설 명절맞이 장보기에는 가 선거구 의원들이 신성전통시장을, 나 선거구 의원들이 화양‧능동시장을, 다 선거구 의원들이 자양전통시장을, 라 선거구 의원들이 노룬산~영동교 골목시장을 방문해 미리 준비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신선한 농축수산물과 제수용품을 직접 구입했다. 또한 상인들과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어 구매한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복지시설 등에 전달해 작은 나눔도 실천했다.

추윤구 의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고물가, 경기 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전통시장 상인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이 같은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구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오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의회는 매년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과 장보기를 통해 시장 활성화와 지역상권 살리기에 앞장서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