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나눔으로 꽃피운 동주민센터...
광진구, 나눔으로 꽃피운 동주민센터...
  • 전주영
  • 승인 2024.02.14 10:55
  • 댓글 0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 전달해
자양1동주민센터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로당과 지역 아동‧키움 센터를 방문해 떡, 과일 등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동주민센터의 2월은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져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를 전달하는 행복한 달이다.

1.동네방네 나눔으로 꽃피운 동주민센터... 웃음꽃 활짝 피었습니다 <자양1동,구의2동,군자동>

먼저 지난 1~2일, 자양1동주민센터(동장 이근묵)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로당과 지역 아동 센터, 우리 동네 키움 센터를 방문해 떡‧과일 등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다자녀가정 14가구에도 선물 세트를 전달하며 육아에 지친 부모를 응원했다.

구의2동(동장 진창근) 나눔회(회장 최기운)는 5일, 설맞이 저소득 50가구에게 용돈을 전달했다. 후원,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을 통해 저소득층을 돕고 있는 나눔회는 2014년부터 시작해 이웃돕기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6일에는 군자동(동장 김기혁) 새마을연합회(회장 이동기, 황경화, 류연주)에서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전달식’을 가졌다. 저소득 1인 가구 150명을 위해 마련한 떡국떡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가 합동으로 마련한 것이다.

2.이웃의 따뜻한 마음과 풍성한 나눔 이어져 <자양1동,중곡1동,중곡2동,구의2동>

병원과 종교단체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자양1동(동장 이근묵)에 소재한 혜민병원은 지난 1일, 소외된 이웃을 위한 후원금으로 100만원을 기부했다.

5일에는 중곡1동(동장 이연식)에 소재한 (사)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이사장 이용훈)가 성금 100만원과 선물세트를 기부했다. 또한, 대은성결교회(담임목사 서현철)에서는 백미 100kg를 기부하며 꾸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중곡2동(동장 이익성)의 실버치과(원장 김우현)와 구의2동(동장 진창근)의 서울서광교회(담임목사 조석연)가 6일에 백미 150kg을 각각 기부해 이웃 사랑의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