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
광진구,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
  • 전주영
  • 승인 2024.02.16 10:15
  • 댓글 0

1대당 60만원 보조금 혜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신청 가능
광진구청 전경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저소득층,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용을 지원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미세먼지 배출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보일러다. 이산화탄소,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의 발생을 줄여 환경보호는 물론, 난방비 절약과 같은 경제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규모는 4380만원으로 73대 분량이다. 1대당 60만원을 지원하며 신청기간은 2월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이다. 올해부터는 중위소득 70퍼센트 이하인 다자녀 가구와 사회복지시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을 지급받은 가구 △공공기관과 공공시설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대상 공동주택은 지원을 받을 수 없다.

신청 희망자는 보조금 지급 요청서, 친환경 보일러 설치 확인서, 영수증,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첨부해 방문 제출하거나 에코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더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환경과(450-7333)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보일러 교체비용을 지원하는 만큼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