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문화예술 ‘톡톡’…지역문화예술 행사·축제 지원 사업 공모
마포구, 문화예술 ‘톡톡’…지역문화예술 행사·축제 지원 사업 공모
  • 전소정
  • 승인 2024.02.15 13:31
  • 댓글 0

2월20일까지…최대 3000만원까지 총 1억9000만원 지원
지난해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어린이들을 위한 마포신비놀이터가 개최됐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2월20일까지 톡톡 튀는 참신한 행사와 축제로 매력 넘치는 마포를 조성할 ‘2024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 사업’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2023년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어린이들을 위한 마포신비놀이터가 개최된 모습.

[시정일보 전소정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2월20일까지 톡톡 튀는 참신한 행사와 축제로 매력 넘치는 마포를 조성할 ‘2024 지역문화예술 행사 및 축제 지원 사업’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문화예술 대표 지역인 마포구는 지역 문화예술인의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양질의 문화예술 행사와 축제를 발굴하고자 매년 민간예술단체를 중심으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2월5일)으로 주사무소가 마포구에 소재하고 행사나 축제를 주관할 능력이 있는 법인, 민간단체 또는 개인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사업비 1억 9000만원으로 ‘행사’와 ‘축제’ 분야로 나눠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행사’ 분야는 공연, 전시, 백일장 등 지역의 문화예술 이미지를 높일 사업으로, 총 지원 규모는 4000만원이다. 행사 분야에 선정된 단체는 최소 2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총 지원 규모 1억 5000만원인 ‘축제’ 분야에서는 복합적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업을 펼칠 수 있는 단체를 모집하며,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행사’와 ‘축제’ 분야에 중복으로 지원하면 심사에서 전부 배제되므로,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공모 신청은 마포구청 누리집 고시 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를 확인하여 보탬e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마포구는 서류심사와 선정심사위원회 및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지원 단체를 선정하고 3월 중 마포구청 누리집과 보탬e 시스템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독특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뽐내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마포구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마포구가 우리나라의 대표 문화예술 지역인 만큼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