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학부모 진로체험지원단' 모집
중구, '학부모 진로체험지원단' 모집
  • 전주영
  • 승인 2024.02.19 18:36
  • 댓글 0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중구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활동을 돕는 ‘학부모 진로체험지원단’을 모집한다.

다양한 분야의 경력과 재능을 갖춘 학부모들로 구성된 진로체험지원단은 중구 신당누리센터에 위치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각종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일을 맡는다. 매월 정기모임을 갖고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활동, 축제, 동아리 등의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활동기간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다. 활동에 참여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중구에 살거나 자녀가 중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부모라면 누구나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중구드림톡톡) 블로그(https://blog.naver.com/j_youth)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8일까지다. 선발은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새로 구성된 학부모진로체험지원단은 3월부터 기초 진로상담이론, 진로 스토리텔러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진로동아리 'MAKING'과 '아스타'에서는 각각 오는 3월8일, 3월22일까지 회원을 모집한다.

'MAKING'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메이커(장비제작)동아리다.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섬유 프린트기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해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활동한다.

'아스타'는 카페 창업 및 취업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커피, 디저트 만들기 실습 등을 진행한다. 바리스타 자격증 준비도 도움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2250-058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