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송파다리밟기 및 정월대보름 행사 참석
송파구의회, 송파다리밟기 및 정월대보름 행사 참석
  • 송이헌
  • 승인 2024.02.28 09:21
  • 댓글 0

서울놀이마당 공영주차장에서 달집 태우기도 진행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달집태우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의회(의장 박경래)는 24일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열린 정월대보름 행사 및 송파다리밟기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송파민속보존회가 주최·주관하는 것으로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식전행사인 길놀이, 풍물놀이, 민요가 이루어져 청중의 흥을 돋운 뒤, 공식행사로 마당춤놀이, 다리밟기(부럼)이 이어졌다. 그리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달집(소원지)태우기는 서울놀이마당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되었다.

박경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정월대보름은 한 해의 첫 보름이자 보름달이 뜨는 날로, 우리의 세시풍속 중에서 설날만큼이나 중요한 날이다. 올해도 정월대보름을 맞아 송파다리밟기 공연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송파의 소중한 전통문화인 송파다리밟기를 잘 계승해 나가야 할 것이며, 우리 지역의 멋과 흥을 널리 알리는 데 노력해주시는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오신 송파구민 모두 달집을 태우며 소원을 빌고 올 한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경래 의장을 비롯해 송파구의회 전체 의원이 참석하여 주민들과 함께 정월대보름을 바라보며 갑진년 한 해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