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공공문화공간 및 수경시설 명칭 공모
인천 부평구, 공공문화공간 및 수경시설 명칭 공모
  • 강수만
  • 승인 2024.03.01 16:02
  • 댓글 0

11일까지 접수, 인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최우수작 30만원 등 상금

[시정일보]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3월 준공 예정인 도시재생사업 시설 2곳에 대한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구청중심 공공문화공간 조성 사업’을 통해 조성된 이들 시설은 굴포천 복원구간과 구청을 연결하는 부평동 54-4번지 일원에 휴게시설 및 수경시설 등을 조성, 도심 속 매력적인 휴식 공간과 편리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명칭 공모는 부평의 명소가 될 공공문화공간과 수경시설에 어울리는 이름을 찾기 위한 것으로, 시민 공모를 통해 상징성 있는 명칭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1일까지이며,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부평구청 누리집 공고 및 부평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된 명칭은 1차 서면 심사, 2차 주민·직원 선호도 조사, 3차 최종 심사를 거쳐 2개 시설별 2건(총 4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 선정작은 구청중심 공공문화공간과 수경시설의 명칭으로 활용되며 부상으로 최우수작(2건) 30만원, 우수작(2건)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공공문화공간과 수경시설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하는 주민을 위한 공간”이라며 “부평의 특색과 상징성을 담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새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누리집(www.icbp.go.kr)에서 관련 공지 및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bp_urban)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