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생생상식 #82. 야구방망이처럼
건강칼럼/ 생생상식 #82. 야구방망이처럼
  • 윤종선 슈퍼맨비뇨기과 원장
  • 승인 2024.03.07 12:05
  • 댓글 0

 윤종선 슈퍼맨비뇨기과 원장

[시정일보] 프로야구 선수 류현진이 11년 동안의 미국프로야구 빅리그 생활을 마치고 2024년 한화로 돌아왔다. 3월 2일은 일본 고친다 구장에서 선수를 상대로 공 65개를 던지는 라이브 피칭을 하며 국내 야구팬들의 무한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류현진 선수가 직구, 커브, 컷패스트볼,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섞어 던졌으며 최고 구속은 139km 였다. 왠만한 타자들은 그의 볼을 치기가 쉽지 않은 모양이다.

그의 공은 속도와 이동 경로가 변화무쌍 한데 비해 이 볼을 쳐 낼 야구방망이는 재질(하나의 목재), 길이(42인치 이하), 가장 굵은 부분의 지름(7cm이하) 등 여러가지 규제가 많은 것도 하나의 이유일 것이다.

야구방망이의 모양은 손잡이 부분은 가늘고 말단으로 갈수록 굵어지는 구조이며, 그 끝부분은 둥글게 마무리 되어 있다.

쉽게 생각하면 야구방망이의 손잡이보다는 말단 부위가 크면 클수록 타자는 투수가 던진 공을 맞추기가 쉬울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남녀간의 성관계에 있어서 남자의 성기는 야구방망이와 같이 그 모양에 따라

삼진, 땅볼, 단타, 장타, 홈런 등 오르가즘의 강도에 영향을 분명하게 미칠 수 있다.

즉 안타를 잘 만들어 낼 수 있는 야구방망이처럼 남자의 성기도 귀두가 크면 클수록 파트너에게 오르가즘을 선사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남자의 성기에 있어서 귀두의 크기와 모양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그것은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타고난 것으로 이 유전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중의 하나가 비뇨기과적으로는 귀두 및 음경확대술이라고 할 수 있다.

남성의 음경은 귀두와 몸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야구방망이처럼 귀두가 음경의 몸통보다 크다면 보기에도 좋고 성능도 향상될 것이다.

미용적인 또는 기능적인 개선으로 하는 귀두 확대술은 생각처럼 쉽지는 않다.

왜냐하면 귀두는 잘 늘어나지 않는 스폰지와 같은 조직으로 내부가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원하는 만큼의 확대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수술비가 비싼 만큼 그에 따른 기대치가 있어서 환자의 불평도 많은 비뇨기과 수술중의 하나다.

반면에 음경의 몸통은 탄력성이 좋아서 두세배 이상으로 확대가 되지만 그만큼 확대가 되지 않는 귀두는 외관상 균형도 맞지 않아서 귀두확대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개발된 귀두확대술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합성인조물질 삽입술

귀두의 후방부위를 절개하여 음경 해면체 사이를 박리한다.

이 부위에 합성물질인 고텍스 또는 실리콘 바를 삽입하는 방법이다.

수술부위가 커서 출혈도 많고 염증, 협착 등 합병증이 많지만 확대효과는 미미해서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다.

2) 필러확대술

술기가 쉬워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귀두확대술이다.

귀두의 점막밑을 주사기로 뚫어서 필러로 확대하는 방법이다.

간단하지만 반대로 단점이 많다.

귀두 표면에서 하얀 필러 내용물이 비춰 보여서 수술한 띠가 난다.

시간과 사용빈도에 비례해서 필러가 흡수되기 때문에 초기에 팽팽했던 귀두의 표면에는 주름이 생긴다. 그래서 귀두 표면의 잔주름으로 인해 노화가 온 것처럼 나이 들어 보인다.

3) 지방분절 이식술

치골, 둔부, 하복부 등에서 지방분절을 채취한다. 귀두부위를 박리하여 지방분절을 이식한다. 필러확대에 비해 효과는 좋지만 수술 및 회복시간이 길고 흉터가 남는 단점이 있다.

4) 진피이식술

진피지방 또는 저장진피를 띠모양으로 조각하여 이식한다.

지방분절 이식술 보다는 확대효과는 크지만 절개부위가 부위가 넓고, 수술후에는 턱이 진 모양으로 부자연스럽다는 단점이 있다.

5) 노코니들 귀두확대술

기존 귀두확대술의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필자가 개발해서 비뇨기과 학회에 발표한 새로운 수술법이다.

노코니들이라는 특수 기구를 사용하여 진피 파우더로 확대를 한다.

칼을 사용하지 않고 수술 시간 및 회복이 빠른 수술법이다.

무세포 동종 콜라겐을 확대재료로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 전 알레르기 반응 테스트를 할 필요가 없다. 생착률이 높고 촉감은 부드러워서 자연스러운 것이 장점이다.

과거의 귀두확대술로 인한 합병증(불규칙한 표면, 흉터, 턱짐 현상, 확대 불만족)이 발생하였을 때 재수술하기에 좋은 방법이다.

귀두확대술의 종류는 다양하고, 각 수술마다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남성 수술의 최신 경향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에 있다.

특히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 재수술을 할 때는 새로운 노코니들 귀두확대술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인기있는 UFC 격투기를 보면 한가지 종목만을 전공한 선수보다는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 태권도, 유도, 레슬링, 주짓수 등 여러 가지 종목을 골고루 할 줄 아는 선수의 성적이 더 좋다.

그렇듯이 다양한 귀두확대술을 할 수 있는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상담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