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 신설 관련 재검토 촉구 결의안’ 채택
강동구의회,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 신설 관련 재검토 촉구 결의안’ 채택
  • 양대규
  • 승인 2024.03.08 12:02
  • 댓글 0

식약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에 입지 재검토 촉구
[크기변환]0305_강동구의회.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 신설 관련 재검토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최종)
강동구의회가 지난 5일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 신설 관련 재검토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5일, 제3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 신설 관련 재검토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김기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결의안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올해 4월경 강동구에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를 신설한다는 발표를 했는데, 이는 강동구나 강동구민에게 사전 설명이나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의 입지를 처음부터 재검토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강동구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 신설을 즉시 중단하고 재검토할 것,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즉시 강동구의회와 강동구청과 소통하고 협의할 것, ▲강동구청은 관련 부서와 전문가 의견을 통해 현황을 파악하고 해당 기관에 확실한 의견을 표명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강동구의회는 “우리나라 마약 문제의 해결을 위해 마약중독재활센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공감은 한다”며, “소통과 협의 없는 일방적인 마약중독재활센터의 양적 확대는 오히려 갈등을 초래하는 ‘독’이 될 것이다. 강동구민의 불안을 초래하는 서울동부중독재활센터의 신설과 관련된 모든 행정을 즉시 중단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