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가볍게 운동실천 챌린지’ 운영
광진구, ‘가볍게 운동실천 챌린지’ 운영
  • 전주영
  • 승인 2024.03.08 13:03
  • 댓글 0

11일부터 한 달간, 광진구민 및 관내 직장인 대상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 진행
광진구 보건소가 오는 11일부터 '가볍게 운동실천 챌린지'를 운영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보건소가 비만 예방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구민의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가볍게 운동실천 챌린지’를 운영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매년 3월 '세계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전국 지자체와 함께 다양한 방식의 건강생활 실천을 홍보하고, 대국민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구는, 합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는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광진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만보 걷기 완료 후, 25일부터 다음 달 15일 사이에 카카오톡 채널(광진구보건소 운동교육실)로 인적사항과 △10만 보 걸음수 달성 사진 △운동 모습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인증은 걸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만보기 앱이면 종류에 상관없이 활용 가능하다. 한편, 구는 챌린지 달성 인원 중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성공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은, 비만 예방뿐만 아니라 각종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비만 예방 및 신체 운동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누리집(www.gwangjin.go.kr) 또는 광진구보건소 운동교육실(450-158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