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새길과학놀이터’ 새단장…3월 무료 개방
금천구, ‘새길과학놀이터’ 새단장…3월 무료 개방
  • 전소정
  • 승인 2024.03.10 11:15
  • 댓글 0

278㎡ 규모 증강현실(AR)게임 등 미래산업 체험
환경개선공사 마친 후 이용 가능 연령도 ‘확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이달 30일까지 ‘새길과학놀이터’(시흥대로 12길 82, 4층)를 새단장한 기념으로 무료로 운영한다.

[시정일보 전소정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이달 30일까지 ‘새길과학놀이터’(시흥대로 12길 82, 4층)를 새단장한 기념으로 무료로 운영한다.

‘새길과학놀이터(새싹들의 배움길 과학놀이터)’는 278㎡ 규모로 지난 2021년에 조성된 공공형 실내놀이터다. 증강현실(AR) 게임, 동작 인식 반응형 콘텐츠 등 미래산업을 체험하며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다.

올해 놀이터의 바닥 장판 전체를 교체하고 도배와 벽면 도장을 새로 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환경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구는 새단장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이달 30일까지 기존 1인당 1000원인 이용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운영 중이다.

이용 가능한 연령도 2세 이상, 7세 이하에서 2세 이상, 9세 이하로 확대했다.

놀이터 이용 사진이나 가족, 친구와 옷을 맞춰 입고 찍은 사진을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고 새길과학놀이터를 태그하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놀이터에 방문하거나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 시 증정하는 도장 날인을 4개 모으면 행사 기간 이후에도 무료 입장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한다.

3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가족 단위 이용자를 대상으로 가상현실(VR) 운동 프로그램(축구, 야구, 수영, 달리기)도 운영한다.

또한 지난해부터 이용자들을 위한 특화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3월에는 △알쏭달쏭 요리과학 실험실(꼬마김밥과 강정만들기) △과학이 숨어있는 미술놀이(친환경 가방 만들기) △모두多과학누리(식물 재배) △천연 입욕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 ‘교육 및 행사’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아이들이 맘껏 뛰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새길과학놀이터를 새단장했다”며 “더 많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이용 가능한 연령을 확대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