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청소년 목소리 '귀 쫑긋'...구정평가단 모집
종로구, 청소년 목소리 '귀 쫑긋'...구정평가단 모집
  • 양대규
  • 승인 2024.03.12 05:52
  • 댓글 0

선발된 청소년에게 종로 개선점 구정에 건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2024 청소년 구정평가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 11일부터 22일까지 「2024 청소년 구정평가단」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경청해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 이들이 겪는 생활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내달을 시작으로 관내 곳곳을 살피며 개선해야 할 점을 찾아내 건의하고, 구 주관 행사와 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도 맡게 된다.

대상은 종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 50명이다.

생활환경 불편 사항 신고는 본인 명의로 안전신문고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해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행사, 시설 모니터링은 별도 보고서를 작성해 구정평가단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종로구는 활동 1건당 최대 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 주고, 연말에는 우수단원에게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할 시 구청 누리집에서 신청서 등의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22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 후 자격을 검토해 선착순 선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함께할 청소년 구정평가단을 모집한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관련 문의는 안전도시과 생활안전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