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상하이·싱가포르 해외유망전시회 참가 中企 모집
금천구, 상하이·싱가포르 해외유망전시회 참가 中企 모집
  • 전소정
  • 승인 2024.03.14 14:55
  • 댓글 0

오는 22일까지 미용 4개‧정보통신 6개 온라인 모집
부스 임차비·설치비, 제품 물류비, 통역비 등 지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2일까지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와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에 참가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정일보 전소정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2일까지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와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에 참가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들에게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해외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대상은 관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미용·뷰티 분야(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 4개 사와 정보통신(IT)·전기전자(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 분야 6개 사를 모집한다.

‘중국 상하이 미용 박람회’는 세계 최대의 화장품 박람회로 상하이 신국제 전람센터에서 5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3000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선정된 기업은 전시공간 임차비의 85%, 전시공간 설치비 전액, 왕복 제품 물류비, 통역 등을 지원받는다.

‘싱가포르 정보통신 박람회’는 G밸리 정보통신(IT)·전기전자 기업이 참가하고 싶은 전시회 1위로 조사된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 다. 싱가포르 엑스포 전시장에서 5월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600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선정된 기업은 전시공간 임차비와 설치비의 85%, 편도 제품 물류비 정액, 왕복 항공비 정액(기업당 1인 50만원 내외) 등을 지원받는다.

구는 전시관에 ‘G밸리금천관’을 설치해 통역 인력을 배정하고 방문한 해외 구매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해외 구매자와 1:1 회견, 집중 상담을 진행해 구매자가 원하는 정보를 파악하고 적합한 관내 중소기업들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전시회 준비를 위해 기업별 맞춤형 사전 전략 컨설팅을 지원하고 참가기업 공동 안내 책자도 제작한다.

구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가기업들의 해외 홍보도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 전시회 이후 전담 인력을 구성해 실제 수출 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해외 구매자 응대, 협상 등 컨설팅도 지원한다.

참가 희망 기업은 금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구글 설문지(https://url.kr/rgsdkp)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외부전문가가 신청한 기업들의 사업 적합성과 시장 유망성을 평가하고 3월 중 선정 결과를 금천구청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탄탄한 수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사전준비부터 전시참가, 사후관리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