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Meta-의정부 시정 서비스 홍보에 속도
의정부시, Meta-의정부 시정 서비스 홍보에 속도
  • 서영섭
  • 승인 2024.03.15 17:35
  • 댓글 0

스마트 디지털 선도도시로 우뚝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시민 중심의 각종 디지털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Meta-의정부’ 홍보에 속도를 붙인다.

Meta-의정부는 가상공간에 의정부시의 여러 랜드마크와 관련 콘텐츠를 조화롭게 구성한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현장시장실, 리빙랩 놀e터, 미세먼지 시민안전체험관, 커뮤니티 매핑, 스마트 크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특히 Meta-의정부의 주요 기능인 ‘커뮤니티 매핑’을 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시민 공유형 서비스인 커뮤니티 매핑은 공공화장실, 공공와이파이, 시민안전시설, 병의원, 약국, 무인민원발급기 등 시의 주요 시설을 지도에서 확인하고 도보 길 찾기와 의견 남기기를 제공한다.

시는 카드 뉴스 형식으로 SNS 홍보를 하고 첫 회원가입 출석 아이템, 특별 포인트를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통해 의돌이와 랑이 아바타 의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시설 등 유관기관 및 각종 단체 설명회와 QR코드 홍보도 진행한다.

김동근 시장은 “디지털 신개념 Meta-의정부를 적극 홍보해 디지털 선도도시 의정부의 새 물결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 세계를 일컫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