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치매예방 ‘찾아가는 기억력 검진’ 운영
서초구, 치매예방 ‘찾아가는 기억력 검진’ 운영
  • 전주영
  • 승인 2024.03.15 13:13
  • 댓글 0

전문교육 받은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이 치매 선별검사 및 치매 예방 상담 진행
서초구가 오는 18일부터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치매검사를 진행하는 '동 주민센터 찾아가는 기억력 검진' 사업을 운영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8일부터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치매검사를 진행하는 ‘동 주민센터 찾아가는 기억력 검진’ 사업을 운영한다.

서초구는 지난해 상반기·하반기 ‘동 주민센터 찾아가는 기억력 검진’ 사업을 운영해, 17개 동 240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 예방상담을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16개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치매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치매전문교육을 받은 서초구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이 치매 선별검사와 치매예방상담을 진행해 구민의 뇌 건강 지키기에 힘쓴다.

‘동 주민센터 찾아가는 기억력 검진’은 3월18일 서초2동을 시작으로 7월1일 방배4동까지 진행되며, 각 동별 1~2일 간 실시한다.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구민이면 누구나 해당 날짜에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검진을 받고 치매가 의심되는 인지저하가 발견될 경우, 신경인지검사와 전문의사의 치매 진단검사로 연계 가능하며 인지건강 프로그램 참여기회도 제공한다.

서초구 관계자는 “기억력 검진은 치매 예방을 위한 가장 쉬운 실천 방법이다”며 “1년에 한 번 정기적으로 검진받고, 증상을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동 주민센터 찾아가는 기억력 검진’ 관련 문의는 서초구 치매안심센터(2155-7080)로 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치매뿐만 아니라 구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