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4 주민기자단 모집
광진구, 2024 주민기자단 모집
  • 전주영
  • 승인 2024.03.17 11:30
  • 댓글 0

19세 이상 보도자료 작성 가능한 광진구민 또는 광진구 생활권자
광진구가 3월15일부터 29일까지 지역 곳곳의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2024 주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역 곳곳의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2024 주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올해로 2기를 맞이한 주민기자단은 역량 있는 기자단을 모집해 민선 8기 사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지역 주민의 구정 홍보 참여의 기회를 마련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다. 지역 소식에 관심이 많고, 현장 취재를 통해 보도자료 작성이 가능한 19세 이상 광진구민 또는 사업장, 직장 등이 있는 광진구 생활권자면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광진구청 누리집에 기자단이 작성한 보도자료와 현장의 모습을 담은 포토뉴스 등을 담은 ‘주민기자단 게시판’을 신설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선정된 보도자료는 지역신문에도 게재된다.

지역의 명소, 축제와 행사, 생활정보 등 주요 소식을 발굴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 주민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포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선발된 주민기자단은 위촉식과 함께 기자증이 수여되고, 글쓰기와 사진촬영 등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신청은 광진구청 누리집의 공고를 참고하여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담당자 전자 우편(21cffree@gwangjin.go.kr)으로 제출하거나 광진구청 홍보담당관(450-7291)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항상 소통하며 배우고자 한다”며, “주민기자단이 구민의 입장을 반영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