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출근길 광역버스 민생 소통 행보
강수현 양주시장, 출근길 광역버스 민생 소통 행보
  • 신일영
  • 승인 2024.03.17 16:20
  • 댓글 0

출근길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과 대화하는 강수현 양주시장.
출근길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과 대화하는 강수현 양주시장.

 

[시정일보] 강수현 양주시장이 출근길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민생 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번 행보는 지난해 3회(2, 3 ,9월)에 걸쳐 진행한 시민들의 출근길 버스 이용 불편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현장을 점검을 추진한 ‘시민 동행 소통’의 네 번째 일정이다.

강 시장은 15일 오전 덕정주공1단지·회천3동행정복지센터 버스승강장에서 G1300번 광역버스를 탑승했다.

G1300번 버스는 덕정역과 잠실역을 운행하며 편도로 약 1시간에서 1시간30분이 걸린다.

이번 행사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출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직접 현장에서 청취하고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강 시장은 광역버스를 이용해서 서울 도심부로 출근하는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묻고 버스 이용 등 시민이 생각하는 교통 개선방안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버스를 대기 중인 한 시민은 “옥정 신도시 입주율 증가로 양주에서 거주하며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불편사항이 이번 시장과의 대화를 계기로 빠른 시일 내에 개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근길 민생탐방을 마친 강수현 시장은 “우리시는 광역버스 이용 불편이 없도록 대광위 광역버스, 경기도 공공버스 등의 수요를 제출하여 선정을 기다리고 있으며,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노선이 개통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대중교통시스템이 안착될 수 있도록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