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이상수ㆍ최미경 의원 현장의정
강북구의회 이상수ㆍ최미경 의원 현장의정
  • 신일영
  • 승인 2024.03.15 18:35
  • 댓글 0

우이동 방학로 도로교통 민원현장 점검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사진 오른쪽)과 최미경 의원(가운데)은 지난 5일 우이동 방학로 도로교통 관련 민원현장을 점검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과 최미경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지난 3월5일 우이동 방학로 도로교통 관련 민원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강북구와 도봉구를 연결하는 방학로의 도로교통 현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살펴본 현장은 강북구에서 도봉구가 접한 경계 지역으로, 인근 개발제한구역 및 국립공원, 주변 자연환경으로 인해 급커브로 진행하는 도로이다. 도봉구나 경기 북부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 등 대형차량을 포함한 많은 차량이 이용하는 해당 도로는 급커브 구간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민원이 제기되었다.

이에 대해 급커브 구간과 도로의 경사 및 폭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본 결과, 가능한 범위에서 도로폭을 확장하는 등 도로 정비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관계기관과의 적극 협의를 통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상수 의원은 “해당 지역은 강북구와 도봉구의 경계이다보니 오히려 관할문제로 도로시설 유지관리에 소홀할 수 있다. 강북구의원으로서 우리 구민의 도로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미경 의원은 “구민의 교통안전과도 직결되는 부분이니만큼 적극적인 추진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