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광진구청장, 새학기 맞아 통학로 현장점검 나서
김경호 광진구청장, 새학기 맞아 통학로 현장점검 나서
  • 전주영
  • 승인 2024.03.19 12:30
  • 댓글 0

구의초등학교 시간제 차량통행 제한 시행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확보
김경호 광진구청장(사진 가운데)김경호 구청장(중앙)이 신학기를 맞아 등굣길 통학 안전을 살피며 불편한 점은 없는지 학생과 소통하고 있다.

 

[시정일보 전주영 기자]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신학기를 맞아 지난 18일 어린이보호구역 통학 안전을 살피며 소통 행보를 펼쳤다.

앞서 구는 개학에 대비해 통학로 안전 실태를 점검한 바 있다. 지역 내 초등학교 21곳, 어린이보호구역 38곳을 돌며 교통안전시설물 보완점을 파악하고 신속히 정비했다.

이 같은 사전 준비에 이어, 개학 후에는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살폈다. 김경호 구청장은 구의, 성동, 양남, 성자초등학교 4곳을 돌며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교통환경 개선 방안을 강구했다.

구의초등학교는 이달 18일부터 통학로 안전 강화를 위해 시간제 차량 통행 제한을 시행한다.

 

특히, 구의초등학교는 이달 18일부터 시간제 차량통행 제한이 실시돼 주의를 기울였다. 이는 통행량이 많은 등교시간에 차량 진입을 막는 것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강화를 위해 시작됐다. 시행 첫날인 만큼 미흡한 점을 꼼꼼히 살펴 향후 원활한 진행이 가능토록 했다.

이 외에도, 과속방지턱이나 방호울타리 추가 설치 등 개선사항을 모색하며 빈틈없는 안전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교직원, 학생들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대책을 고민한 모습이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설렘 가득할 새학기를 맞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통학로 안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교통사고 없는 ‘안전환경 광진’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