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운세(3월 21일~ 3월 27일)
주간운세(3월 21일~ 3월 27일)
  • 시정일보
  • 승인 2024.03.21 08:40
  • 댓글 0

 

[시정일보] 子(자:쥐띠)

▲48년생: 무리한 운동으로 인하여 관절에 문제가 생겨 병원에 가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앞만 보고 직진하는 성격으로 운동도 시작하면 자신이 세운 목표 달성이 되어야 만족을 하는 고집에서 벗어나라. ▲1960년생: 절약이 몸에 배어 자신을 위해 마시는 차 한 잔도 아까워하며 저축에 놓은 비자금을 자녀들이 거의 유흥경비로 다 가져다 쓸 수 있으니 꼭꼭 숨겨 놓으라. ▲72년생: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이 당신에게 다가오고 있다. 일찍 귀가하여 가족과 시간을 보내다 보면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스쳐 다가온다. ▲84년생: 열심히 열정을 쏟아 일하는데도 당신이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아서 속이 상하고 있다. 교외로 나가 드라이브를 즐겨라. 마음이 진정될 거다. ▲96년생: 일이 뜻대로 안 된다고 짜증이 부글부글 끓어올 수 있으나 겉으로 행동까지 거칠게 하지 마라. 차라리 책상 정리나 주변을 치우면 차분해진다.

丑(축:소띠)
▲49년생: 상당 기간 모임의 책임자였지만 이제는 내려놓고 싶겠다. 그러나 거의 만장일치로 올해도 어김없이 연임이 이어지며 감사패까지 받을 수 있다. ▲61년생: 가까운 종교 기관에 들러서 자신을 한번 깊이 돌아다보는 시간을 가져라. 원망스러운 마음과 감사한 마음들이 겹치며 스스로 겸손해 짐을 느낀다. ▲73년생: 급전이 필요했는데 지인으로부터 흔쾌히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모든 일을 제쳐두고라도 약속한 기일 이내에 먼저 갚을 것을 다짐해 보면서 눈물이 나겠다. ▲85년생: 본인만이 알고 있는 자신의 병이 많이 좋아졌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고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겠다. 작은 화분의 화초를 사서 정성껏 키우다 보면 완쾌 판정도 받겠다. ▲97년생: 만나고 있는 상대가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는 고백을 받겠다. 모든 것이 즐겁고 걱정되는 장애물이 다 제거된 기분이다.

寅(인:범띠)

▲50년생: 계획했던 일들이 부족한 점이 있었으나 당신의 노력과 열정으로 인하여 주변의 아는 지인이 당신의 귀인이 되어 도움을 주는 행운이 따르겠다. ▲62년생: 다니던 병원에서 또 다른 작은 병명이 나와서 귀찮고 짜증 나기는 하나 간단하지만 꾸준한 노력이 요구될 뿐이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호전되겠다. ▲74년생: 지금 근무하는 환경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보직을 옮겨 보려고 머리를 굴리는 비밀스러운 행동을 동료에게 들키지 마라.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한다. ▲86년생: 맡은 업무가 부담스러워 걱정을 많이 했지만 당신은 능력자이기에 좋은 분위기 속에서 따르는 후배들과 같이 무탈히 일을 잘 마무리하겠다. ▲98년생: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일도 당신에게 잘 어울리지만 혹시 더 크게 바라는 일에 대하여 도전장을 내보라. 좋은 소식이 수일 내에 올 수 있겠다.


卯(묘:토끼띠)

▲51년생: 많이 불안정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다 보니 외출도 겁이 나겠다. 운전은 당분간 하지 말고 아이들이 보는 동화책 등을 소리 내어 읽어 보라. ▲63년생: 업무적인 만남은 잠시 접어두고 마음에 빚이 있는 사람들에게 일일이 안부도 전하고 시간이 맞으면 만남도 가져라. 당신이 밀린 숙제를 하는 느낌이 든다. ▲75년생: 자존심이 상하는 일로 몸과 마음이 몹시 지쳐 있겠다. 걱정은 잠시 미루고 당신이 하는 일에 더 열중하며 더 철저히 계획 있게 행동하라. 그럼 잊힌다. ▲87년생: 불필요한 회의 시간을 줄이고 하는 본업에 더 열중했더니 당신의 진면목을 더 확고히 다져서 보일 수 있는 시간이 되겠다. ▲99년생: 독립을 하고 싶은 생각으로 저축을 알뜰히 해 왔는데 당신이 갖고 싶었던 애장품을 사면서 목돈이 푼돈으로 변하여 독립의 꿈은 먼 미래가 되겠다.

辰(진:용띠)

▲52년생: 멀리 이사를 가거나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면서 마음 상태가 몹시 불안해지겠다. 사람들이 싫어지고 당신 자신도 싫어지면서 외출까지 싫어진다. ▲64년생: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성과를 동료와 나누어서 보상받아라. 혼자 독차지하는 꼼수를 쓰다간 당신이 오히려 팽 당하는 역효과를 만나게 된다. ▲76년생: 조화로운 대인 관계로 인해 당신이 계획하고 있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겠다.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여도 좋은 승산이 있겠다. ▲88년생: 대인관계에 있어서 양다리를 걸치는 오해를 받을 수 있으니 언행에 있어서 애매하고 모호한 태도를 버려라. 당신의 색깔을 분명히 하라. ▲00년생: 애정운이 있어서 소개팅의 제안을 받겠다. 처음 만남에서는 별로 같은 느낌이 드나 만남이 반복될수록 끌리는 마음이 점점 커지겠다.

巳(사:뱀띠)

▲53년생: 모든 일을 혼자 하려 들지 마라. 일을 서로 분담하여 처리하는 시스템을 받아들여라. 금전운이 가정으로 깃들고 있으니 당신을 너무 피곤하게 하지 않아도 된다. ▲65년생: 좋은 시간이 지속되고 있다 보니 오히려 불안한 생각마저 들겠다. 그동안 애써왔던 노력을 보상받는 시간이 당분간 계속 지속되겠다. ▲77년생: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자신감으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다행히 운명의 신이 당신 편인 것처럼 당신의 목표 달성에 만족감을 주는 느낌을 이번에도 느낀다. ▲89년생: 안건을 가지고 결재받을 일에 걱정이 있다면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으니 자신감으로 재충전하여 당장 시행해도 좋겠다. ▲01년생: 자신의 노력보다 항상 보상이 적었다고 생각하여 사기가 떨어지거나 자존감을 잃지 마라. 성공운이 따르고 있으니 자신감을 높여라.


午(오:말띠)
▲54년생: 언 땅에 눈이 내리는 격으로 집안 형제들의 건강악화로 인한 안 좋은 소식이 연이어 끊이질 않겠다. 잔뜩 떨고 있는 당신도 재검을 받으라는 병원의 호출을 듣겠다. ▲66년생: 아랫사람들이 각자 목소리를 내어 사공이 많아 배가 산으로 가는 격이었다가 마음을 비우고 조용히 있었더니 다들 각자의 위치에서 조용해지겠다. ▲78년생: 급하지 않은 일이라고 자꾸 미루지 말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소 무리가 따르더라도 부지런히 움직여서 쟁탈하라. 경쟁자가 줄 서서 있다. ▲1990년생: 금전적으로 이익을 낼 수 있는 일이 생각대로 진행될 수 있으니 다소 위험이 있는 투자라도 너무 이것저것 따지지 말고 결정하고 진행하라. ▲02년생: 소기의 목적을 위해 적당한 선에서 타협할 줄 아는 그대는 이번에도 적잖은 보너스를 받겠다. 항상 상대방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당신의 마음이 주는 선물이다.

未(미:양띠)

▲55년생: 마음의 문을 열면 당신의 친구들은 사방에 널려 있다. 경계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조금만 상대를 배려한다면 좋은 친구와 신나는 일들이 많아지겠다. ▲67년생: 타인과의 대립에 있어서는 말도 적절히 잘하며 센스 있게 대처하는 처세술에 능하지만 가족에게만큼은 가시 돋친 언행을 하는 습관을 버려라. ▲79년생: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하는 일에 모든 열정을 쏟아 놓아 심신은 지쳤겠지만 일의 성공도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이 완벽에 가깝다. ▲91년생: 순리에 역행하지 않으면서 평정심을 유지하며 윗사람들을 대하는 현명한 처세술을 타고난 당신은 주변의 동료들 모두가 바라는 보직에 발령장을 받겠다. ▲03년생: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붙들고 혼자만 고민하지 말라. 주변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한다면 친동생을 대하듯 아주 따뜻한 조언으로 위로까지 받겠다.

申(신:잔나비띠)

▲56년생: 자신이 쏟아낸 말들이 문제가 하나둘씩 드러나기 시작하겠다. 해결점을 찾으려 주변에 조언을 구하고도 조언과 충고를 귀담아듣지 않고 반성의 기미도 없겠다. ▲68년생: 긴 시간 동안 해결되지 않고 답답하게 지연되었던 문제가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통쾌한 일이 있겠다. 덩달아 컨디션도 최상의 기분이다. ▲80년생: 인내심을 시험하는 것처럼 다 해 놓은 일들이 코앞에서 책임자가 교체되는 어처구니없는 일을 겪겠다. 노력은 힘들게 당신이 다 해놓고 공로는 타인의 것이다. ▲92년생: 오지도 않은 미래를 당겨서 고민하는 습관이 잘 고쳐지지 않는다. 불안한 마음일랑 떨쳐버리고 사람들과 어울리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여유를 가져라. ▲04년생: 사랑스러운 마음에 너무 들떠서 본인의 마음을 실컷 말하지 말라. 상대방의 무심한 표정에 상처받을 수 있겠다. 상대방이 말할 기회를 주어라.


酉(유:닭띠)

▲45년생: 문제해결의 열쇠는 항상 당신이 갖고 있다는 자만을 이제는 그만하라. 자녀들에게 오히려 묻고 간단한 당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선에서 한 발짝 뒤로 물러서라. ▲57년생: 당신을 주변 지인들의 도움으로 평소 고민되었던 일들이 해결되어 큰 잔치를 여는 시간이 되겠다. 반가운 마음으로 서로 안부를 묻고 전하며 끈끈한 우정도 쌓는다. ▲69년생: 가까운 지인의 도움을 받아 작은 투자를 한 것이 대박이 나는 행운을 만나겠다. 겸손한 마음으로 섭섭하지 않게 인사를 하면 또 다른 정보를 얻겠다. ▲81년생: 괘씸한 후배에게 감정적으로 다가서지 말고 겉으로라도 상대를 이해하는 쪽으로 행동하고 표현하라. 슬금슬금 눈치를 보며 죄송하다는 사과를 받게 된다. ▲93년생: 평범한 일상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일상 탈출을 시도하려 한다면 좀 더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라. 그렇지 않으면 시작과 동시에 금전적으로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되겠다.

戌(술:개띠)

▲46년생: 어떤 대상을 만나든지 대화가 자연스럽고 사업이나 얻고자 하는 거래가 성사로 이어지는 경사스러운 일들이 겹치겠다. 가뭄 끝에 비 소식이 오는 듯하다. ▲58년생: 자신 있었던 일이 조금 방심하는 사이에 다 된 일의 마무리가 어그러지는 상황을 직면할 수 있다. 가급적 당신보다 어린 사람에게 무조건 조언을 구하라. ▲70년생: 계획하고 있던 이사 문제가 뜻대로 잘 되지 않는다. 생각보다 지출이 계속 늘어나고 날짜도 원하는 대로 안 되어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까지 올 수 있다. ▲82년생: 사랑하는 사람으로 인해 세상이 아름답게 느껴질 수 있는 애정운이 따르고 있다. 당신의 마음을 상대에게 표현할수록 애정은 더 달콤해질 수 있으니 행동으로 옮겨라. ▲94년생: 외국에 나갈 수 있는 일이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일어나겠다. 가까운 나라라도 다녀오는 것이 지금의 운이다. 여권부터 재확인하여 출국하는데 지장이 없게 하라.

亥(해:돼지띠)
▲47년생: 인정에 쏠려 베풀었던 선행을 역이용하려는 사람 때문에 마음이 몹시 무겁겠다. 더 이상 동정심에 끌려다니지 말고 여기서 냉정히 인간관계를 끊어라. ▲59년생: 하는 일은 별로 없는 것 같은데 낮과 밤으로 너무 바빠서 정신이 없겠다. 공적인 일보다 사적인 일에 비중을 두고 소리 소문 없이 처리하려고 했으나 소문은 자꾸만 커져서 부담도 심하겠다. ▲71년생: 지인과 작은 오해로 말다툼이 있겠다. 이미 끝난 줄 알았던 일을 자꾸만 꺼내어 문제를 삼는 지인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한껏 뿜어내고 당신이 앓아누울 수 있다. ▲83년생: 당신을 인정해 주는 사람을 만나 밤이 새도록 술잔을 비울 수 있다. 적당히 조절하지 않으면 술병이 나서 며칠간 고생을 사서 하는 격이니 주의하라. ▲95년생: 집에 들어오면 일단 움직이기 싫어하는 당신은 정신력이 문제가 있나 하고 여러 가지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아무 문제 없이 아주 건강이 양호하다는 판정을 받겠다.

自求軒(자구헌:010-7119-0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