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2024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 정기총회' 참석
송파구의회, ‘2024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 정기총회' 참석
  • 송이헌
  • 승인 2024.03.21 13:01
  • 댓글 0

박경래 의장 "지난달 의회에서 대한노인회 지원 조례안 통과, 어르신 복지 적극 나설것"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이 지난 20일 ‘2024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의회(의장 박경래)는 지난 20일 송파여성문화회관 6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4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는 180여 개의 경로당, 노인대학, 취업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며 노인이 행복한 꿈과 건강한 삶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단체다. 오늘 열린 행사는 1부에서 개회선언,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내빈소개, 인사말씀, 격려사 및 축사, 2부 정기총회, 3부 폐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박경래 의장은 축사에서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 제36회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드린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뵙게 되어 매우 기쁘다. 어르신들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우리는 현재 잘 사는 대한민국, 그중에서도 특히 송파에 살고 있다. 어려웠던 한 세대를 먼저 살아내신 어르신들을 제대로 지원하기 위해 송파구의회는 지난달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통과시켰다. 송파구의회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항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을 비롯해 조용근 재정복지위원장, 장종례 의원, 이강무 의원, 김영심 의원, 최상진 의원, 전정 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