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청소년독서실, '대학 입시 무료 설명회' 개최
동대문청소년독서실, '대학 입시 무료 설명회' 개최
  • 양대규
  • 승인 2024.03.27 15:29
  • 댓글 0

강영수 강사 설명회 진행, 29일까지 선착순 30명 신청
동대문청소년독서실이 30일 무료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청소년독서실(동대문구 장한로 191)이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3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독서실 지하 1층 소극장에서 “대학 입시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별 정보 격차를 해소함과 동시에 예비 수험생의 성공적인 대입 진학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코리아대학입시컨설팅 등 다수의 유명 입시전문교육기관 컨설턴트 경력을 보유한 강영수 강사가 운영하는 설명회 주요 내용은 ▲학생부 종합전형 생활기록부 작성방법 ▲수시접수 요령 ▲입시전문가와 함께하는 Q&A 등의 내용 등으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29일까지 동대문청소년독서실 창구 접수 혹은 네이버폼(https://form.naver.com/response/LMqIprhyxMdO47mYdXhUhg)을 통해 선착순 30명까지 신청을 받으며, 공단 홈페이지(https://www.dfmc.kr/) 공지사항에 게재 되어있는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서도 손쉽게 신청 가능하다. 더욱 많은 학생과 부모의 참여기회를 위해 학생 본인과 학부모 중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2247-312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행사를 기획한 공단 관계자는 “공단이 지역별로 운영하는 청소년독서실의 지역 특성 및 핵심 고객층 성향을 고려, 이용자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교육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진학 방향 결정 및 대입 준비에 있어 작으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