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을 위한’ 자치의회로 발전
‘구민을 위한’ 자치의회로 발전
  • 시정일보
  • 승인 2008.01.10 14:06
  • 댓글 0

정혜연 서대문구의장
희망찬 무자년 새아침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동안 구정발전과 의정발전을 위해 참여와 협조를 다해주신 구민여러분과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해주신 서대문구를 사랑하는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제5대 서대문구의회는 40만 서대문구민들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구민의 복지증진과 새로운 서대문구 건설에 역점을 두어 서울시 강남·북간 재정 불균형 해소를 위한 ‘재산세 100%균형세화 촉구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결의문을 채택, 의결해 재산세 균형세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여 올해부터 재산세 공동과세를 실시하게 됐으며 주민 숙원사업인 ‘서부경전철사업 추진 건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 의결해 서부경전철사업이 유치 확정되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가맹점 수수료인하를 위한 입법개정촉구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 의결해 중소 영세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도록 노력하는 등 서대문구의 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둔 뜻 깊은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구민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가재울 뉴타운과 북아현 뉴타운 건설, 홍제권 균형발전촉진사업, 그리고 맑은 물이 흐르는 홍제 자연형 하천의 개발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축으로 발전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서대문구의회는 그 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지방분권화시대에 발맞추어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어진 사명을 다할 것이며, 구민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와 불편사항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대변하는 구민을 위한 최고의 자치 의회가 되도록 한 걸음 더 다가서겠습니다. 새해에는 시민여러분과 시정신문 애독자 여러분의 각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