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공무원들 ‘지금은 공부중’
금천구 공무원들 ‘지금은 공부중’
  • 시정일보
  • 승인 2008.04.24 15:05
  • 댓글 0

석·학사 과정지원·교육프로그램 개발…상시학습체계 구축 인적 역량 강화 만전

금천구(구청장 한인수)가 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인적자원개발 차원의 교육훈련 체제를 구축 구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공무원 교육훈련법 개정에 맞춰 언제, 어디서, 누구나,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상시학습체제를 도입 창조적인 인재를 양성해 나가기로 한 것. 특히 오는 10월이면 종합청사가 완공되어 직원전용 강의실 등 교육여건이 크게 향상됨에 따라 직원교육에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구는 창의ㆍ소양교육을 비롯해 5급 이상 간부 리더십 교육, 6급 핵심리더 교육 등을 마련 전 직원이 공유해야할 비전과 조직 내 성과창출을 도모한다. 또한 공무원들이 해당 직무 수행에 필요한 직무전문교육을 마련, 공공ㆍ민간 전문교육 기관에 위탁 실시 중이다. 특히 구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습득 행정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서울소재 대학 및 대학원과 연계 석사 및 학사학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1인 1외국어 능력 함양을 위한 다양한 외국어 교육프로그램도 개설ㆍ운영 중이다. 연간 학습목표 기준시간을 설정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어학강좌를 서울대 언어교육원에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편, 공무원들의 외국어교육 기회의 폭을 넓히기 위해 사이버 강좌를 확대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10월 직원 외국어 발표대회도 개최 성적우수자 시상 및 해외연수도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파워포인트, 엑셀, 엑세스 등 실무에 필요한 정보화 교육과 민원부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직원수화교육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혁신교육 및 성인지 교육 등과 같이 직원 의견조사 후 실무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진행하는 자체 실무교육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