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 학회 초청 ‘0순위’
영등포구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 학회 초청 ‘0순위’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8.05.01 15:53
  • 댓글 0

미국행정학회 이어 한국학회 발표…국내외 전문가 의견수렴 품질 제고
▲ 영등포구 김형수 구청장은 25일부터 이틀간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 2008 한국행정학회(KAPA) 춘계학술대회에 참가 관급공사 부실방지를 위한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의 운영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영등포구 김형수 구청장은 25일부터 이틀간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 2008 한국행정학회(KAPA)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관급공사 부실방지를 위한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의 운영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구는 지난 3월11일 미국 텍사스주에서 개최된 제69회 미국행정학회(ASPA)에서 관급공사 품질관리OK시스템에 관한 사례발표를 한데 이어 국내 최고 권위있는 학회인 KAPA에 발표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학술대회는 ‘E-gover nance와 행정서비스’라는 주제아래 김형수 영등포구청장이 직접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 운영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구는 이번 학술대회참가가 구의 역점사업인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에 대한 학자와 전문가의 고견을 수렴 관급공사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6년에 개발된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은 두 차례 대통령상 수상과 정부혁신 10대 명품선정, UN 공공행정상 2차 심사통과, 지자체 최초 국무회의 보고, 미국행정학회(ASPA) 사례발표 등을 통해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고 전국 120여개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간 바 있다.

현재 양주시, 광양시, 포항시, 여수시, 완주군이 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강서구와 인천 서구등 10여 개 기관이 도입을 협의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