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곤충 체험교실”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곤충 체험교실”
  • 정응호 기자
  • 승인 2008.05.20 10:41
  • 댓글 0

20일~30일, 광장동주민센터 4층 옥상 별빛쉼터 자연학습장 운영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20일부터 30일까지(주말 제외) 광장동주민센터 4층 옥상 별빛 쉼터 자연학습장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곤충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곤충 체험교실’은 평소 주위에서 접하기 힘든 살아있는 나비 관찰과 곤충 표본, 식충식물 관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친화적인 정서함양과 상상력을 키워주고자 마련됐다.

광장동 주민센터는 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주민센터 옥상 별빛쉼터에 곤충 표본전시관, 희귀식물, 살아있는 나비생태관 등 공사를 추진해 △곤충표본전시 △살아있는 나비관찰 생태관운영 △나비모형 기념사진 찍기 △식충식물 등 관찰 △종이로 나비만들기 등으로 체험교실을 구성했다. 곤충 체험교실 참가신청은 광장동주민센터(2201-0657~9)로 하면 된다.

한편 별빛쉼터는 지난해 6월 주민센터 4층 옥상 82.6㎡을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로 여러 아이디어사업을 구상한 끝에 조성한 것으로 유휴공간으로 방치됐던 동 주민센터 옥상을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학습장과 어르신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주민쉼터로 활용 중이다.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로 목조정자와 화단을 조성했으며 벽면에는 광진의 캐릭터인 ‘광이’와 ‘진이’를 주제로 윤남영 화백이 벽화(3.6m×6m)를 그려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