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사랑을 투자하세요”
도봉구 “사랑을 투자하세요”
  • 시정일보
  • 승인 2004.06.18 13:16
  • 댓글 0

도봉구(구청장 최선길)는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기업과 함께 하는 사랑 주식회사를 운영한다.
사랑 주식회사는 기업들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틈세가정, 장애인시설, 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 다니며 봉사하는 것으로, 기업도 사회봉사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측면에서 소득재분배의 의미도 함께 지니고 있다.


지난 5월 ‘사랑주식회사’ 첫 오픈
틈새가정·복지관 등 기업과 결연
이웃사랑 실천 지역공동체 형성


지난 5월 문을 연 사랑 주식회사는 센터장인 도봉구를 중심으로 사랑점 1호인 까르프방학점과 이마트창동점, 한국마사회, 정병원, KGB(주)YES2404, (주)가로수닷컴 등 총 6개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회사의 경영방운영방식은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틈세가정, 복지관, 수용시설 등을 중앙센터(도봉구)에서 기업과 결연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사랑의 집 고쳐주기를 담당하는 까르프 방학점은 매월 셋째주 금요일, 독거노인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이마트 창동점은 매월 1일 인강원 정신지체장애우들의 생일잔치를 책임진다.
한국마사회 창동점은 매주 목요일 창동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의 점심봉사를, 정병원에서는 한국사회봉사회에 보호되는 영아 30명의 의료분야를, KGB(주)YES2404 에서는 매월 1회 저소득층을 위해 무료로 포장이사를 돕는다.
(주)가로수닷컴에서는 매월 첫째주 토요일 동천의 집 정신지체아동 50명과 인라인스케이트, 볼링, 자전거 타기 등 스포츠활동으로 심신단련과 사회통합 활동을 지도한다.
사랑주식회사 참여단체에게는 자원봉사에 필요한 사전교육을 실시하며 봉사에 따른 참여단체에 인증서도 수여된다.
권태오 가정복지과장은 “사랑 주식회사 참여 희망기업을 홍보한 결과 기업의 브랜드를 사회봉사에도 접목시킨다는 점에서 의외로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 기업의 특수성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로 사랑점을 확산시켜 나갈계획이다”라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 기타문의 가정복지과 2289-1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