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인 주민편의 위주 예산 되도록 노력”
“실질적인 주민편의 위주 예산 되도록 노력”
  • 시정일보
  • 승인 2008.11.27 11:34
  • 댓글 0

영등포구의회 김 동 식 예결특위위원장
“구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실질적인 주민편의 위주의 예산이 되도록 동료의원들과 함께 심도있게 심의해 균형있는 예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소신을 피력하는 영등포구의회 김동식 예결특위위원장(신길6동·대림1·2·3동).
신임 김동식 예결특위위원장은 한나라당 영등포을 당원협의회 정책국장을 비롯 한나라당 제17대총선 선거대책위원, 영등포경찰서 대림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간사를 지냈으며 평통 자문위원 등으로 재직중이다.
-예결특위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모든 것이 부족한 이 사람을 예결특위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선배 동료의원들과 구민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동료의원들과 함께 구민들의 바램을 적극 내년도 예산에 반영 주민편의위주의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내년도 예산규모와 예결위 운영방향은.
“내년도 예산규모는 금년대비 6.5%가 증가한 3143억원으로 이중 일반회계가 2700억원이며 특별회계가 443억원입니다. 예결특위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에 주안점을 둠과 동시에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로 지역숙원사업이나 투자사업 등 사업추진의 연속성 확보에도 역점을 둬 건전재정 기반이 구축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심도있게 심의해 나갈 예정입니다.”
-예산심의에 있어 주안점을 둘 분야는.
“상임위의 의결을 최대한 존중하며 가급적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선심성예산은 과감히 삭감, 투자 우선순위를 꼼꼼히 검토해 재정운용의 합리성을 추구해 나갈 생각입니다. 특히 교육환경개선을 비롯 저소득층 및 복지시설 확충, 공원녹지, 도로교통, 재난관리 등에 역점을 두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예산이 되도록 할 생각입니다.”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그간 저희 영등포구의회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소속 동료위원들과 함께 구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구민을 위한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지혜와 슬기를 모아 맡은바 책무를 다할 생각이며 구민여러분의 지속적인 애정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鄭七錫 기자 / chsch7@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