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성내도서관 '송구영신' 이벤트
강동구 성내도서관 '송구영신' 이벤트
  • 시정일보
  • 승인 2008.12.04 11:51
  • 댓글 0

지역 주민들과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2009년을 미리 준비하자는 뜻에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송구영신(送舊迎新)을 주제로 성내도서관에서 4색 문화 행사를 마련한다.
◆성탄음악회
성내도서관은 오는 19일 오후 7시 산타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성탄음악회를 개최한다. 6명의 산타할아버지가 등장해 금관악기와 타악기로 크리스마스 캐럴송과 클래식 음악을 들려준다. 루돌프로 분장한 해설자의 쉽고 재미있는 눈높이 해설도 음악회에 즐거움을 더하고 저렴한 입장료로 관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구 관계자는 “산타 복장의 연주단에 쉽고 재미난 해설도 곁들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은 ‘금관악기와 함께하는 즐거운 동요세상’이라는 주제로 실내악 전문공연단체인 스피릿 앙상블이 맡는다. 금관ㆍ목관ㆍ현악 앙상블은 기본 윈드오케스트라, 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팔색조처럼 색다른 구성이 돋보이는 단체다.
◆내년도 재테크 전략
세계적 경기 침체가 내년에는 더 심각해 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에 성내도서관은 오는 6일오후 2시 지하1층 집현전에서 서현수 (주)시에라웰스파트너스(sierra wealth partners) 대표이사를 초청, 2009년 경제 전망 및 재테크 전략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2시간 동안 향후 경제 시장의 흐름을 분석해보고 내년도 경제 전망과 재테크의 주요 변수들을 짚어 현명한 재테크 전략을 제시해준다. 강의는 무료다.
◆나만의 다이어리 만들기
성내도서관은 책 공방 북아트센터의 진행으로 오는 13일 집현전에서 초등학생 4O명과 함께 단돈 5000원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다이어리를 만들어본다. 이날 가죽에 예쁜 문양을 넣어보고 커버에 직접 리벳 작업을 해서 손잡이를 고정시키는 등 다이어리 제작 전 과정을 직접 체험볼 수 있다.
◆자녀교육특강
오는 20일 오후 2시 집현전에서 손병목 (주)김영사 무한지식충전소장을 초빙해 독해력, 문제 해결력 등 공부의 기본기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듣는다. 손 소장은 현재 학부모 포털 부모 2.0대표이기도 하며 ‘공부는 습관입니다’ 시리즈 및 ‘비전 문학 훈련’ 시리즈도 기획한 교육 전문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