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불황에 빛나는 이웃사촌 사랑
강동구 불황에 빛나는 이웃사촌 사랑
  • 시정일보
  • 승인 2008.12.05 11:23
  • 댓글 0

=천호1동, 소외계층에 후원품 전달

-자유총연맹, (주)서울통신기술, (주)렉스…12월4일 쌀, 의류 등 기탁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천호1동(동장 박원설) 주민센터는 지난 4일 오전11시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겨울사랑’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직능단체 중 하나인 자유총연맹 천호1지도위원회, 지역 내 기업체인 (주)서울통신기술, (주)렉스가 힘을 모았다. (주)서울통신기술(성내3동)은 차량이 고속도로 요금소에 정차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징수하는 시스템인 단말기 ‘하이패스’를 생산하는 업체이며, (주)렉스(상일동)는 의류 유통업체다. 자유총연맹 측은 계란 100판과 냉동닭 50마리를 십시일반으로 모아 보태고 (주)서울이동통신은 쌀(10㎏) 50포를, (주)렉스는 오리털파카와 티셔츠 각각 25벌을 마련해 천호1동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주민 등 10여 가구에 전달했다.
천호1동은 강동구 중에서도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낮아 최근까지도 저소득층이 많이 유입되고 있는 저소득층 밀집지역이다. 이에 천호1동은 15개 직능단체를 중심으로 지역 내 저소득(기초수급자 포함)층 450가구 786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결연을 맺어주는 ‘사랑의 고리연결’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천호1동은 이번 기업체의 참여를 기반으로 해 이들 업체에 지속적인 후원을 유도할 계획이다.
천호1동 박원설 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직능단체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공헌할 수 있는 입지를 넓혀 수혜 계층의 복지체감지수를 높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명일1동 꼬마들이 꾸미는 어르신 행복 잔치

어린이집 연합회, 4일 어르신 100여 명 초청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명일1동(동장 김종근) 어린이집 연합회는 지난 4일(목)오전 11시 지역 내 한 음식점에서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사랑해요!!할아버지․할머니 행복 큰 잔치’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명일1동 어린이집 연합회 심미혜 원장은 “우리나라도 노령화 시대에 접어들어 이제는 사회 차원에서 어른들을 돌봐 드리는 시대가 됐다. 하지만 정작 이들을 모셔야 할 젊은 세대들에게는 어르신 공경에 대한 인식이 예전만 못하다”며“어린이들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갖는 바람직한 세대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 아동 및 학부모 등 150여명도 함께 참여해 술, 소고기 국밥, 음료수, 떡, 과일 등 음식을 대접하고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양말을 선물했다. 또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회원들의 축하무대, 어린이집 꼬마들의 깜찍한 부채춤공연과 어버이 노래 등으로 흥겨움을 더했다.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즉석노래자랑도 열어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