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눈높이 조례 정비 ‘민의에 충실’
주민 눈높이 조례 정비 ‘민의에 충실’
  • 시정일보
  • 승인 2009.01.08 12:28
  • 댓글 0

이성민 중랑구의장
사랑하는 중랑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 한해도 저희 의원 모두는 민의에 더욱 충실해 주민의 소중한 뜻과 바람이 구정의 중심이 되도록 하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주민 위주의 열린 의정을 구현해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현실에 맞지 않아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지역발전에 저해가 되는 조례를 과감히 정비하겠습니다.
셋째, 서울 동북부 중심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10월, 장학기금 설치 및 관리 조례안을 수정의결해 20억원을 확보한데 이어 금년에 10억원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이로써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를 개정, 금년부터 60억원을 교육사업에 직접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내3택지개발지역 내에 자율형사립고 또는 특목고를 유치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43만 중랑 구민들이 소박한 꿈을 꾸고, 자식이라는 희망을 안고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역점을 둔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우리 의회는 금년 세출예산 중 공사 및 용역사업비 90%이상을 조기발주하고, 정책사업비 60%, 1167억원을 상반기에 집중적으로 풀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예산집행 과정의 잘잘못을 밝혀내기 보다는 조기집행 부진사유 위주로 감사해, 내수 경기 회복과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