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대표하는 ‘선진 지방의회로’
구민 대표하는 ‘선진 지방의회로’
  • 시정일보
  • 승인 2009.01.08 12:31
  • 댓글 0

조길형 영등포구의장
존경하는 41만 영등포 구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찬 기축년(己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어려웠던 지난해를 뒤로 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좋은 일이 가득하시고, 소원하는 꿈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11월에 개회된 영등포구의회 2차 정례회에서는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09년도 예산안을 심사한 바 있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집행부에서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한 처리 실태를 감사하는 것으로써 감사 결과에 대한 평가는 대체적으로 잘 처리되었으나 일부 업무는 미흡한 부분이 있어서 향후에는 이러한 사례가 없도록 집행부에 시정을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2009년도의 세입, 세출 예산안을 심의한 결과 내년 한 해 동안 우리구 살림규모는 약 3143억원으로, 이는 장기간 지속되는 국내경기의 침체를 감안하여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을 쓸 수 있도록 편성하는데 주력하였고, 주민의 편의와 지역별 형평성을 감안하여 현안사업에 재원을 골고루 배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영등포 구민 여러분! 어느덧 제5대 구의회가 구성된 지 2년 반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영등포구의회의 발전을 위하여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밝아오는 기축년(己丑年)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이 하시는 일마다 이루어지는 축복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