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의회 구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의회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09.01.08 12:32
  • 댓글 0

성백열 강남구의장
존경하는 56만 강남구민 여러분! 기축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과 행운이 가득하며, 소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한 해는 세계적으로 글로벌 금융 위기와 경기 불황 등으로 국내 경기가 침체되어 기업과 국민 모두가 힘든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어려운 우리 살림살이를 더욱 옥죄게 만들어 추운 날씨만큼이나 경제의 한기를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민족은 어려운 때일수록 더 강한 힘을 발휘하는 민족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960년대에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 전세계를 놀라게 했고, 1997년 IMF 외환위기에는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장롱 속에 잠자고 있는 금을 들고 나와 ‘금모으기 운동’에 참여해 세계를 감동시켰습니다. 우리는 또 전세계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펼쳐지는 기축년 새해에는 행복이 가득한 웃음을 노래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강남구의회는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것이며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방자치의 목표는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편익, 복리증진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있습니다. 구민의 뜻을 존중하며 구민을 위한 제도를 마련해 어려운 분들과 함께 하는 강남구의회가 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께서 선택해 주신 우리 구의원들은 주민의 대변자로서 투철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의로운 의정 활동을 펼치고 주민의 복지 향상에 매진해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주민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리며 뜻하시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