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강동 미래 위해 노력 경주
더 나은 강동 미래 위해 노력 경주
  • 시정일보
  • 승인 2009.01.08 12:33
  • 댓글 0

윤규진 강동구의장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市政新聞 애독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戊子年이 가고 희망찬 己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속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특히 서브프라임 금융위기는 세계경제는 물론 우리 경제에도 큰 충격을 남겨 우리사회 전반에 걸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국민은 지난날에도 여러 차례의 난관과 위기를 맞아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슬기롭게 극복한 자랑스런 국민입니다.
위기상황 뒤에는 언제나 기회가 온다는 말처럼 새해에는 현재의 글로벌 위기를 피하기보다는 도약의 기회로 삼아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금 강동구는 변화를 통한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전환기적 변화의 시대에 와있습니다. 천호·성내 재정비 촉진지구 개발사업과 경제자립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강일지구 첨단업무단지 조성사업, ‘사람 맛’을 느낄 수 있는 재래시장 활성화 사업, 고덕지구와 둔촌동 주공아파트를 환경친화적인 고품격 주거단지로 만들기 위한 재건축 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또한 자연과 도시가 서로 호흡하는 강동 그린웨이 조성사업 등 향후 서울동부 중심도시로서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의원들은 더 나은 미래의 강동건설을 바라는 구민의 소명을 받들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환경과 조화되는 고품격 도시로 조성해 강동구가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으뜸 자치구’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바라면서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