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만족도 향상 위한 직원 피드백교육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만족도 향상 위한 직원 피드백교육
  • 시정일보
  • 승인 2009.02.12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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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윤한식)은 지난 6일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외부고객만족도 피드백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2009년도 외부고객만족도 목표점수를 80점으로 정한 바, 목표달성을 위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인식, 피드백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
이날 2008년도 공단 고객만족도조사를 주관한 (주)효산경영연구원 김정희 수석연구원이 강의를 맡아 고객만족도 결과분석 및 CS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김정희 연구원은 “나 자신을 위한 CS가 진정한 CS라며,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실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고객만족의 길은 멀지 않을 것이다”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장별 집중 개선사항을 점검하고, 타 공단과의 만족도 비교를 통해 공단의 현주소를 파악했다. 또한 CS마인드 교육으로 고객만족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등 2009년도 고객만족도 목표를 전 직원이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집중 개선사항을 중심으로 향상 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실시해 2009년도 고객만족도 목표를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