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현안 대안제시 지방의회 발전 견인
지역현안 대안제시 지방의회 발전 견인
  • 송이헌 기자
  • 승인 2009.02.26 12:24
  • 댓글 0

송파구의정회 정성태 신임회장


지난 16일 (사)송파구의정회 제7대 회장에 선출된 정성태 회장(송파구의회 1ㆍ2ㆍ3대 의원 역임)을 만나 취임 소감 및 송파구의정회 핵심 사업 등을 물었다.
-취임소감.
“1995년 9월에 탄생한 사단법인 송파구의회 제7대 회장을 맡게된 저로서는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송파구의정회가 재단법인과 다른 사단법인체의 바로미터가 될 수 있는 단체이기 때문에 다소 부담스럽고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러나 회원들과 약속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보리라는 심정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송파구의정회 운영방안.
“의정회 창립취지문에 부합하고 의정회 정관의 목적과 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정회가 돼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원들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의정회가 잘 운영될 것으로 봅니다.”
-송파구의정회가 핵심사업은.
“송파구 최대 현안 중심의 정책토론회를 금년에 2~3회 정도 개최할 것입니다. 우선 4월15일 제2롯데월드ㆍ가락시장리모델링ㆍ뉴타운 문제 등에 대해 송파구 주민 및 송파구에 순기능과 역기능 면에서 어떠한 분석이 나올까 하는 정택토론회를 개최할 것입니다. 아울러 송파구가 안고 있는 당면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대안제시를 하는 등 의정화의 활동영역을 넓혀갈 것입니다.”
-회원 및 구민들에게 당부할 말씀은.
“송파구의정회가 무슨 단체인지 아는 주민들이 많지 않습니다. 전직 송파구의회 의원들의 모임인 송파구의정회가 지역 현안과 문제점을 심도 있게 접하며 풀뿌리 민주주의의 꽃이라 일컬어지는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 위해 현역 의원들과의 유기적이고 생산적인 화합을 통해 지방의회 발전을 도모할 것을 다짐드립니다.
이에 송파구의정회가 본래 모습으로 송파구의 확실한 신문고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宋利憲 기자 / wine@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