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뒹굴뒹굴 책이랑 놀아요"
"뒹굴뒹굴 책이랑 놀아요"
  • 시정일보
  • 승인 2009.05.15 11:56
  • 댓글 0

강동구, 천일어린이전용도서관 개관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천일어린이공원 안에 위치한 구 천일갤러리를 ‘천일어린이전용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지난 8일 개관식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기존 갤러리 건물 외벽이 유리로 돼 있어 태양광선을 그대로 흡수해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단열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는데다 활용도도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된데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사업비 4000여만 원을 들여 기존 건물의 환풍 시스템 및 냉난방 설비를 개선하고 내부시설을 어린이도서관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했다”고 밝혔다.
(사)열린사회강동송파지부에 위탁 운영하는 천일어린이전용도서관은 1층 유아 및 어린이열람실, 2층 일반열람실과 다목적실로 구성돼 있다. 1ㆍ2층 열람실 등을 합쳐 142㎡ 규모다. 특히 유아 및 어린이열람실에는 영유아들과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들이 이용하는 곳이란 점을 감안, 집중력이 길지 않은 아이들이 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책도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온돌바닥에 강화마루를 깔았다.
2층 열람실은 청소년들과 성인들이 이용 가능하다. 2곳의 열람실을 합쳐 약 20명 정도가 머무르며 책을 읽을 수 있다. 장서는 총 6000권을 확보했다. 이중 90%가 어린이 및 유아용 도서다. 그밖에 2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평일(월요일은 휴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 개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