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4대 후반기 이종학 의장
금천구의회 4대 후반기 이종학 의장
  • 시정일보
  • 승인 2004.07.22 17:15
  • 댓글 0

대안제시하는 ‘일하는 의회’ 건설
하반기 금천구의회를 이끌어 나갈 신임 의장에 이종학 의원이 당선됐다.
이종학 의장은 이번 선거에서 금천구의회 12명 의원 전원 만장일치로 당선, 금천구의회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 냈다. 의회와 집행부 공무원들로부터‘법 없어도 살 사람’으로 통하는 이 의장. 그에게 금천구는 태어나고 자란,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고향인 동시에 터전이다. 때문에 그의 금천사랑도 남다를 수 밖에 없다. 그의 금천사랑을 들어 본다.
-당선소감은.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특히나 의원 전원 지지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이번 당선은 27만 금천구민만을 생각하고 봉사하라는 엄중한 명령으로 알고 구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위해 열심히 일할 각오다.
-의회 운영계획은.
△‘금천구의회는 금천구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전제로 생산적이고 연구하는 구의회상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꼬투리를 잡는 비난이 아니라, 대안을 제시하는 전문성 있는 구의회가 되기 위해 매진할 것이다.
-금천구의 현안에 대해.
△무엇보다 시급한 것이 독립청사를 갖는 것이다.
독립청사가 없다보니 막중한 임대료를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금천구는 다각적인 방향에서 청사건립을 추진해 왔으며 그 결과 군부대 일부 부지를 포함한 구청사 예정 부지를 확보해 도시계획 시설로 결정했고 연말이나 늦어도 내년 초에는 구청사 건립을 위한 시삽이 가능하리라고 보고 있다.
-의회 발전 방안이 있다면.
△의정도우미를 더욱 활성화 시켜 금천구민의 뜻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의원 개인의 전문성을 위해 각종 세미나 및 연찬회를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金惠蘭 기자 / erteus1004@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