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식 습득 노력하는 자세 중요”
“신지식 습득 노력하는 자세 중요”
  • 시정일보
  • 승인 2004.08.06 11:54
  • 댓글 0

정영섭 광진구청장 한양대 지방자치대학원 고위정책과정 특강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지난 7월28일 한양대학교 지방자치대학원 고위정책과정 제20기(광진구 2기) 종강에서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변화하는 지금 우리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와 21세기 지도자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특강을 하였다.
정 구청장은 “21세기를 사는 현대인들은 IT·BT·CT·ET시대를 살고 있다”며 하루가 다르게 세상이 변하고 신지식이 쏟아지는 지금, 부지런히 신지식을 습득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정 구청장은 “지금은 정보화 글로벌 시대로 공간 거리 시간의 개념이 완전히 달라졌다”며 “글로벌 시대에 무한경쟁을 이기고 승리하기 위해서는 신지식과 신기술을 습득하고 연마하는 데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대처해 나가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한다”고 하였다.
리더십에 대한 강의에서는 “21세기 리더십은 국민과 함께 하는 수평적 리더십, 오케스트라와 같이 화합과 조정 능력을 발휘하는 리더십,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존경받는 권위 있는 리더십, 미래비전과 모든 사물을 볼 때 문제의식을 가지고 섬세하게 성찰하는 리더십, 판단력과 추진력을 갖춘 리더십, 새로운 발상력과 도전정신을 가진 리더십을 갖춘 건강한 리더라야만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모든 일을 추진하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정 구청장은 “권위 있는 권력은 깨끗하고 국민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을 때만이 나오는 것이라며 지도자들의 도덕성과 청렴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였다.
이날 종강에는 박응격 한양대학교 지방자치대학원장도 강사로 나와 특강을 하였다.